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4차 영유아검진, 문진표 후기

by 푸른달may 2024. 3. 2.
반응형

 

 

드디어 처음으로 태어난 병원에서 정기 검진이 아닌 타 병원에서 영유아 검진을 했습니다.

이른둥이로 태어난 아들은 시기마다 대학병원에서 발달시기에 맞는 검사를 해서 따로 영유아 검진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린이집 입소를 앞두고 제출해야 될 서류에 영유아 검진 결과 통보서를 제출해야 해서 

부랴부랴 검진을 다녀 왔습니다.

 

 

 

인기가 많은 곳은 예약이 다 차서 바로 검진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가면서 빠른 검사를 위해 문진표를 작성하고 갔습니다. 

 

 

 

1. 문진표 작성하는 방법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영유아검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메뉴에서 건강iN - 가족건강관리를 눌러줍니다.

 

영유아검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자녀 건강검진정보에서 검진대상 조회를 누르면 검진대상이 나오고 아기 이름 옆 조회를 누르면 검진기간, 수검 유무가 나옵니다. 아들은 이 전까지는 받지 않고(태어난 병원에서 발달검진 계속 받아옴) 지금 현재 해당되는 18개월~24개월 검진을 받았습니다.

 

영유아검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그리고 문진표/발달선별 검사지를 작성한 후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장하면 비밀번호 설명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는 작성자 주민번호에 생일월일 입니다. 예를 들면 생일이 9월 10일이면 비밀번호는 0910 입니다.

이 비밀번호는 병원에서 문진표 검사를 미리 했다고 하면 그 파일을 열기 위해 비밀번호를 물어보는데 필요한 번호 입니다.

잊어버리시면 병원에서 다시 작성하셔야 하니 잊지말고 병원에서 물어보면 말해주세요

 

 

2. 검진 후기

 

담당 선생님을 뵈러 갔는데 키, 머리둘레는 양호 한데 몸무게가 많이 나가 정밀평가가 필요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소근육운동, 사회성, 자조 부분에서 추적검사 요망이 나왔습니다.

 

소근육은 대근육보다는 발달이 느린 것 같았는데 사회성이나, 자조 부분이 낮아 마음이 쓰이네요.

왠만하면 스스로 하게끔 하려고 했는데 아직 아이니까 못하겠지? 하는 마음에 아이에게 기회를 안줬던 것 같아요.

병원 정기 검진 갔을 때 빨대로 우유 잘 먹나요? 물어봤는데 생각해 보니 빨대컵으로만 줬지 빨대는 한번도 안줬었거든요 병원 다녀온 이후 빨대로 우유를 줘보니 왠걸! 너무 잘먹는 거예요. 제가 너무 아이의 가능성을 모르고 기회를 안준것 같아 반성하게 되네요.

 

사회성 또한 코로나, 감기 그리고 엄마 아빠가 근교 여행하는 걸 좋아해서 아이에게 또래 만날 기회를 많이 못 준것 같습니다. 흑흑 

 

이제 다음주 월요일이면 어린이집을 가야 하는데 엄마 아빠는 걱정이 태산입니다. 그래도 우리 아이 잘 할 수 있겠죠?

 

문진표 보고 아이에게 이것저것 해보라고 시켜보고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줘야 겠습니다. 

 

반응형